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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 폐업지원금, 자격, 신청 방법

영’s 2024. 6. 17. 14:04

소상공인 폐업지원금

소상공인 폐업지원금은 사업이 어려워 철거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지원해 주는 정책입니다. 점포 철거 및 원상복구 시 발생하는 비용을  지원받아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

 

 

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하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    목   차
▶ 자격요건
▶ 지원금액
▶ 신청방법

 

 


자격요건

1.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폐업 ·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

2. 철거 일자가 2018년 이후

3. 사업 시작 후 60일이 지난 경우

4. 임대차 계약서 제출이 가능한 경우

 

 

※ 제외 대상

- 자가 건물 및 무상 점포 사용

- 이전에 동일한 지원금을 받은 경우 (지자체나 정부에서 주는 사업의 수혜를 받은 경우)

- 주거 용도로 사용된 건물

- 점포 이전, 재창업

- 자력으로 철거한 경우.

- 부동산 임대 사업자, 비영리사업자, 비영리법인 제외

 


지원금액

전용면적 3.3㎡당 13만 원 이내, 최대  250만 원 한도로 지원됩니다. (부가세 제외)

 


신청방법

 

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 모두 진행 가능합니다.

 

 

1. 온라인 신청 

희망 리턴 패키지 홈페이지 

(희망 리턴 패키지 → 원스톱 폐업지원 → 원스톱 폐업지원 신청 → 신청하기)

희망패키지 고객센터 ☎ 1800-5981

 

2. 오프라인 신청

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  77개 지역센터에서 오프라인 방문지원 가능

소상공인진흥공단 ☎ 1357

 

 

1차 신청서류 제출

공통사항 : 신청서 및 체크리스트, 사업자등록증,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제공 동의서, 소상공인 증명 서류(매출액 등),

임대차 계약서, 건축물대장, 영업신고증.

 

- 필요시 : 사업장의 위치, 면적, 철거 여부 정보

 

 

2차 정산 서류 제출

 

점포철거비 지원

 

 

 

 

 

이상 소상공인 폐업지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폐업을 하게 된 소상공인 분들께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니 잘 체크하셔서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감사합니다.